일 평균 2만 톤 한강물을 담수하여 34,874㎡의 대형 호수 조성
조명과 레이저가 함께 하는 음악분수 운영
위례호수공원은 전체 면적이 약 20만 제곱미터로 축구장 28개 크기에 이르는 대형 공원입니다. 한강에서 성내천을 거쳐 장지천까지 설치된 공급관을 통해 하루 2만톤의 한강물을 담수하여 호수가 조성되었습니다.
한강의 맑은 물을 담아 조성한 호수에는 청둥오리, 붕어, 버들치 등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생태환경을 갖췄습니다. 호수 안 음악분수도 새로운 볼거리입니다. 최대 높이 70m의 물줄기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야간조명, 레이저와 함께 춤추며 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선사합니다.
호수 주변에는 데크로드, 장미아트로드, 휴먼링 등 2km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함께 있어 잔잔한 호수를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내년 9월 준공되는 위례선 트램이 장지천교(가칭)를 통해 호수를 지나 편리한 교통 인프라까지 갖추었습니다. 도심 속 자연과 어우러진 위례호수공원에서 일상 속 여유를 가져보세요.
문의 치수과 2147-3363
위례호수공원 담수 및 음악분수 준공식
일시 12.5.(목) 14시
장소 위례호수공원 전망대
내용 한강물 담수 준공 및 음악분수 퍼포먼스
▲ 음악분수 야경
음악분수 운영 안내
기간 하절기 운영 예정
내용 음악에 맞춰 야간조명, 레이저와 함께 춤추듯 분수 연출
문의 SH서울주택도시공사 3410-7729
주민 인터뷰
“송파의 명물로 탄생한 〈위례호수공원〉”
채혜은 위례동
위례동에도 석촌호수와 같은 명품공원이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저녁 식사 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호수공원 산책로는 야간조명까지 더해져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송파의 대표 명소로 기대되는 위례호수공원이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위례동에 생긴 랜드마크!”
이수연 위례동
푸릇푸릇한 식생, 아기자기한 조명이 자연과 잘 어우러져 호수를 거닐 때는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특히 직접 만든 트리니티 장식으로 겨울철 호수를 장식하여 따뜻함까지 더해집니다. 주민들에게 최고의 안식처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