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대로 도로 재편안 지난 8월 서울경찰청 심의 통과
송파 미디어 포레스트 ‘더 스피어’ 9월 착공, 내년 상반기 준공
세상에 없던 길, 송파 애비뉴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 의 대표 사업인 ‘송파 애비뉴 조성’은 석촌호수 사거리에서 가락시장 사거리까지 1.5km 구간의 보도를 확장하고 가로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송파구는 현행 1.5km 구간의 10차선 도로를 8차선으로 양방향 한 차선씩 줄이는 방안에 대해 그간 교통관련 용역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8월 서울경찰청으로부터 현행 10차선을 8차선으로 축소하는 도로 재편안을 최종 확정 통보받았습니다. 사업의 가장 중요한 첫 관문이 통과됨에 따라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차로 축소로 7~8m 정도 넓어지는 보도는 계절꽃과 벚나무를 심고 어싱길, 쉼터 등을 조성하여 도심 속 걷기 좋은 가로정원으로 탈바꿈합니다. 차선을 축소해 정원을 만드는 사업은 서울시에서도 최초입니다. 송파대로는 최고의 명품가로가 되어 송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력의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 송파대로 조감도
송파 미디어 포레스트 첫 작품, ‘더 스피어’
석촌호수 서호에 있는 송파나루공원 관리사무소 부지가 예술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빛의 조각품 ‘미디어 포레스트’로 조성되어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공간으로 변신합니다. 송파 미디어 포레스트는 전국 최초 도심 속 수변공원에 생기는 미디어아트 조형물로 구 형태의 ‘더 스피어’, 정육면체 ‘더 큐브’, 띠 형태 ‘더 라인’ 등 3개 작품으로 구성됩니다. 이 중 첫 작품인 ‘더 스피어’는 세 작품 중 가장 이른 내년 상반기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신 미디어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와 풍성한 오디오, 경관조명이 안겨줄 색다른 볼거리와 경험을 기대해주세요.
▲ 송파대로 조감도
주민 인터뷰
환상적인 미디어아트 조형물이 꾸며주는 석촌호수, 멀리가지 않아도 집앞에서 최첨단 미디어아트를 경험할 수 있다니 무척 설레고 기대됩니다. 핫플 예감이에요!
(잠실동, 김형석)
라스베이거스에서 보던 스피어 조형물이 석촌호수에 등장한다니, 벌써부터 두근거리네요. 친구들과 저의 최애 석촌호수에 더 자주 올 것 같아요!
(잠실동, 강태화)
송파동에서 국시 전문점을 운영 중입니다. 송파 애비뉴가 하루빨리 완성되어 관광객이 늘어나고 지역경제에 활력이 돌면 좋겠어요!
(송파동, 윤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