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센터 13관과 14관이 각각 3월 29일과 30일에 개소한다. 센터별 특색에 맞춰 4차 산업, 미디어 등 미래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례 지역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미래 기술 교육 양성소
(개관: 3월 29일)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위례(13관)가 위례동주민센터 내에 개관한다. 위례동은 송파구에서 19세 이하 청소년의 비율이 30% 이상 차지하는 곳으로, 높은 교육열과 미래 교육에 대한 주민의 관심도가 남다르다. 특히 이번에 개관하는 미래교육센터 위례(13관)는 적합한 공간을 찾기 어려워 난항을 겪던 중 ‘위례열병합발전소 기금 지원 사업’을 통해 구민이 직접 부지를 선정했으며, 구에서도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등 본격적 추진을 도왔다. 또한 삼성SDS에서 1억 원 상당의 최신 교육 기자재를 지원해 위례 지역 주민들의 교육열에 부응했다.
미래교육센터 위례(13관)는 경사 지붕으로 층고를 높인 오픈형 강의실, 그래픽 룸, 1인 미디어 실습을 위한 스튜디오 등 4차 산업 미래 기술 교육 공간으로 단장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레고를 활용한 AI 코딩, 그래픽(웹툰, 포토샵, 메타버스) 관련 교육, 미디어 교육 등 최신 교육 트렌드에 맞춘 최고 사양의 교육 기자재를 구비해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 교육 기술로 들여다보는 생태와 환경
(개관: 3월 30일)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ECO(14관)는 방이생태학습관 내에 개관한다. 이곳은 기존 방이생태습지의 차별성과 송파구만의 특화된 교육 모델인 송파쌤의 미래 교육 기술이 융합해 새로운 체험형 교육 공간으로 선보인다. 특히 청소년과 학생들이 생태·환경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환경적 소양과 적성을 개발해 미래 시대에 중요한 인재로 자라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존 방이생태학습관 1층과 2층 일부를 리모델링해 미래교육센터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방이생태습지는 물론 송파둘레길 전반에 대한 생태와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1층 강의실과 체험관에는 방이생태습지 관련 영상 시청과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서클 비전 영상관’, VR를 통해 철새가 되어 방이생태습지를 비행하는 체험 공간 ‘조류관’,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인공 수풀 속 습지의 곤충을 찾는 ‘AR 곤충관’, 디지털 수조 내 양서·파충류를 관찰하고 키워보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체험관 ‘양서파충류관’, 동굴(cave)형 미디어 체험관을 통해 자전거를 타고 송파둘레길을 달려보는 ‘송파둘레길관’을 조성한다. 2층에는 방이생태습지의 수집품을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는 생태 학습 전시장을 마련한다.
※ 송파쌤 교육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쌤 교육포털(songpa.go.kr/ssem)에 접속하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송파쌤 교육포털
www.songpa.go.kr/ss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