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송파쌤 미래교육센터에서 ‘송파쌤 AI스쿨’ 강좌가 첫선을 보였다. 모집과 동시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서 활발히 운영 중이다.
그동안 송파쌤 미래교육센터에서는 뉴 노멀 시대에 차별화된 융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독자적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해왔다. 작년 11월부터 5개월여 레고에듀케이션 공식 러닝센터 글로벌 에듀웍스와 EMCS(스팀을 코칭하는 교육자들의 모임) 등과 함께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진행했고, 지난 3월 코딩 교재(〈송파쌤 AI스쿨〉)를 제작했다.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강좌를 개설한 사례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앞으로도 3D 프린팅·VR 등의 분야로 넓혀 교육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송파쌤 AI스쿨 프로그램은 총 12개 챕터와 베이식, 어드밴스드, 인텐시브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수업은 학생들이 스크래치 기반의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해 직접 블록 로봇을 조립하고, 코드를 입력해보는 등 체험 위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과학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송파쌤 AI스쿨은 초등 5학년~중등 1학년을 대상으로 송파쌤 미래교육센터에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송파쌤 교육포털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송파쌤 미래교육센터는 자체 구민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 체계적인 코딩 전문교육 수강 후 별도의 테스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송파쌤 인물도서에 위촉되어 미래교육센터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현재 양성된 코딩 강사 1기 5명이 활동 중이며, 2기 강사는 4월 말 모집할 예정이다.
| 문의 교육협력과 02-2147-2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