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때문에 영화관 가기가 꺼려진다면 자동차극장을 추천한다. 탄천의 강바람과 밤하늘의 별빛 그리고 도심의 네온사인 속에서 영화를 보는 이색 체험이 가능하다.
연인들의 이색 데이트로만 생각했던 자동차극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영화관 찾는 것을 꺼리는 영화 팬이나 외출을 삼가느라 답답했던 이들의 마음을 뻥 뚫어줄 수 있는 곳이다. 자동차극장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답답한 실내가 아닌, 탁 트인 야외에서 영화를 본다는 것이다. 또한 차 안에서 마음껏 먹고, 이야기하며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다. 인원에 관계없이 차량에 따라 요금이 정해지므로 가족 단위 관람객은 영화관 대비 저렴한 가격에 영화를 볼 수도 있다.
탄천 공영 주차장에 위치한 잠실자동차극장은 송파구 내 유일한 자동차극장이다. 2개의 상영관이 운영되고 있고, 영화 시작 시간은 일몰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즉 계절에 따라 영화 상영 시간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하계 기간에는 오후 8시 20~30분 사이에 영화가 시작된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안내자의 지시에 따라 앞에서부터 주차하게 된다. 앞차와 일렬이 되지 않도록 엇갈리게 주차하며, 승용차와 SUV 차량을 나눠 주차하기 때문에 최대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앞자리일수록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므로 되도록 영화 상영 30~4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차량의 라디오 채널을 통해 소리를 듣게 되며, 영화를 보는 동안 시동을 켜두어야 차량의 방전을 막을 수 있다. 자동차극장에는 간식거리를 살 수 있는 매점이 있으며, 먹고 싶은 음식을 포장해오거나 현장으로 배달도 가능하다. 한여름 밤의 더위를 식히고 문화생활도 즐기는 자동차극장이 우리 가까이에 있다.
자동차극장 이용 수칙 3단계
STEP 1
차량의 조명등을 꺼주세요.
STEP 2
브레이크를 밟지 마세요. 자동차 후면에 등이 켜져 뒤차에 방해가 됩니다.
STEP 3
상영관의 라디오 채널을 맞춰주세요. 소리는 차 안에서 들립니다.
+ 잠실자동차극장
주소 송파구 잠실동 1168-1, 탄천 공영 주차장 내
운영 시간 연중무휴
요금 차량 1대당 2만2,000원(예매 없이 현장 결제)
문의 02-3431-0450
홈페이지 jamsilmovi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