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명예기자 소식
[명예기자 코너] 우리 마을 소식 전해드려요
2020-04-27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열정 넘치는 송파구 명예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우리 마을 소식.


방이1동 서울 도심의 친환경 농장 ‘솔이텃밭’이 개장

서울 도심의 친환경 농장 ‘솔이텃밭’이 개장했어요
방이1동 명예기자 박경희

지난 3월 28일 ‘솔이텃밭’이 개장했다. 방이동 444-17번지, 445-7번지 등에 위치한 솔이텃밭은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솔이텃밭은 화학성분 비료를 사용하거나 비닐을 고랑·이랑에 씌우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 곳이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별도의 친환경 농사 교육을 진행하는 대신 안내 책자를 제공하고, 퇴비 20kg 한 포대를 배부했다. 풍성한 수확을 기대하면서 가족과 함께 땅을 일구는 도시 농부들의 모습이 즐거워 보였다.


문정1동 2020년도 사단법인 홀리랜드 정기총회 개최

2020년도 사단법인 홀리랜드 정기총회 개최
문정1동 명예기자 김한근

사단법인 홀리랜드의 정기총회가 지난 3월 27일 문정1동에 위치한 두손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홀리랜드는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적응을 돕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법인의 결산보고와 2020년도 예산 승인이 이뤄졌다. 올해부터는 발달장애인축구단이 법인의 정식 사업으로 승인받아 예산이 편성되었다. 송파구의 발달장애인은 매주 송파구 여성축구장과 오금다목적구장에서 축구 모임을 하게 된다.


잠실4동 집에서 온라인으로 만난 벚꽃

집에서 온라인으로 만난 벚꽃도 아름다웠어요
잠실4동 명예기자 정윤지

올봄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취소하고, 석촌호수를 폐쇄했다. 송파구는 매년 석촌호수 벚꽃과 함께 봄을 만끽해온 많은 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송파TV,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방구석 벚꽃 중계’를 제공했다. 실시간 중계하는 〈방구석 벚꽃 Live〉는 아나운서의 설명을 들으며 석촌호수를 즐길 수 있었고, 〈방구석 벚꽃 산책〉에서는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 속을 직접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외부 출입을 자제하며 무력함, 답답함을 느끼던 많은 이에게 싱그러운 봄을 선물해준 시간이었다.


마천1동 코로나19로 힘든 어르신들 위해 익명의 기부자가 보내온 떡

코로나19로 힘든 어르신들 위해 익명의 기부자가 보내온 떡
마천1동 명예기자 김효숙

코로나19로 특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익명의 기부자가 떡을 보내왔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기부자가 보내준 떡을 전달하고, 마천종합복지관 데이케어센터와 파크데일아파트 인근 공원 등에 있는 어르신들에게도 전해드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마음 편히 외출하거나, 사회 활동을 할 수 없어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쉽다. 이런 상황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보내온 떡은 이 시기를 이겨나가는 희망과 힘이 되었다.


잠실2동 온라인 간편 도서 대출 서비스

‘온라인 간편 도서 대출 서비스’ 이용하세요
잠실2동 명예기자 양승희

송파구 11개 구립도서관 중 10개 도서관에서 ‘온라인 간편 도서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도서관 휴관으로 도서 대출에 불편을 겪는 구민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정해진 인원에 한해 사전 예약으로 대여 희망 도서를 신청한 후, 지정일에 방문해 도서를 대여할 수 있다. 예약은 선착순이며, 모든 도서는 소독을 완료한 후 비닐백에 담아 도서관별 안내한 지정 장소에서 전달받는다.


마천2동 홀몸 어르신에게 사랑의 국 배달

홀몸 어르신에게 사랑의 국 배달
마천2동 명예기자 정의정

마천2동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로 식당 등 복지 서비스 단절로 인한 돌봄과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관내 취약 계층 홀몸 어르신 50명에게 국을 배달하고 있다. ‘홀몸 어르신 사랑의 국 배달’은 3월 23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사랑의 국 배달은 마천2동 한마음체험농장 운영위원회의 후원과 새마을부녀회, 26명의 복지통장의 도움을 받아 진행한다. 새마을부녀회에서 매주 직접 국을 조리하고 포장한 뒤 복지통장을 통해 대상자 가정에 방문 배달하고 있다.


문정2동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민주주의의 꽃은 투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민주주의의 꽃은 투표!
문정2동 명예기자 김미숙

4월 10일과 11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 투표가 있었다. 2013년 도입한 사전 투표 제도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전국 어디서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어 투표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려도 있었지만 순조롭게 투표가 진행되었다. 선거사무원의 지시에 따라 차분하게 1m 거리 두기,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 착용을 준수하며 민주 시민의 자세를 보여주었다. 우리가 행사한 한 표가 더욱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풍납1동 새마을금고, 소독 방역기 2대 기증

풍납1동 새마을금고, 소독 방역기 2대 기증
풍납1동 명예기자 배경연

4월 16일 풍납1동 새마을금고는 풍납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차량용 방역 장비와 캐리어용 방역 장비 총 2대를 기증했다. 차량용 소독 방역기는 방역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캐리어 소독 방역기는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좁은 골목길도 편리하게 방역할 수 있다. 이처럼 골목길이 많은 풍납동 특성에 맞춰 잘 활용할 수 있는 장비들이어서 앞으로 사각지대 없이 방역할 수 있게 되었다. 풍납동을 위해 기부에 적극 나선 풍납동 새마을금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송파소식 2020년 05월호
송파소식 2020년 05월호
  • 등록일 : 2020-04-27
  • 기사수 :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
송파소식 2020년 05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