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적십자 특별 회비 전달
송파구의회는 지난 2월 3일 구의회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에 ‘2020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이성자 의장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송파지구협의회 천인자 회장을 비롯한 임원 4명이 내방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성자 의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대한적십자사 회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한 적십자 특별회비는 관내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과 재난 구호 활동, 지역사회봉사에 필요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공부하는 의회, ‘세대정치연구회’ 활동 성과
제8대 송파구의회 첫 의원연구단체인 ‘세대정치연구회’가 2019년도 활동을 마무리했다.
세대정치연구회는 조용근 의원(대표)을 중심으로 이서영 의원(간사), 박성희·김득연·김호재 의원이 참여해 친환경 도시 조성 관련 제도를 연구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마포구 생태환경공원과 경의선숲길공원을 시찰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개발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하늘공원 수소충전소 매립가스 청정연료 생산 시스템을 견학하며 송파구에 접목할 수 있는 분야를 연구한 결과, ‘서울특별시 송파구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서울특별시 송파구 동물 보호에 관한 조례’ 제정과 관련해 광진구에 소재한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하고 동물보호 업무, 동물복지센터, 반려동물 놀이터 설치 등을 내용으로 한 조례 제정을 집행 부서와 협의하며 추진 중에 있다.
2020년에는 4개 연구 단체(세대정치연구회, 좋은정치포럼, 지방자치연구회, 좋은조례만들기연구회)를 구성하고,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해 좀 더 다양한 정책 발굴과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송파의정〉 제16호 발간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2019년 한 해 동안 26명 의원의 의정 활동을 담은 소식지 〈송파의정〉 제16호를 발간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회기별 주요 처리 안건, 행정사무감사, 의정 발언, 상임위 및 특별위원회 활동 내용 등이 수록되어 있다. 〈송파의정〉은 연 1회 발행하며, 관내 동주민센터와 협력기관, 타 지방자치단체 의회 등에 배부해 향후 의정 활동 방향 정립과 발전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널리 활용된다.
이성자 의장은 “구민을 위한 참된 일꾼으로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민원을 적극 해결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의원들의 모습을 담고 있어 의정 활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안내
대상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회당 30명 내외)
기간 2020년 3~11월
※ 의회 회기 중 일정을 조정해 진행
장소 송파구의회 본회의장
내용 역할 분담 후 모의 회의 체험, 시설 견학 등
신청 방법 구의회 사무국에 참가 신청서 제출
의회 본회의 방청 안내
방청 절차
방청 신청 → 방청 허가 → 방청권 교부 → 방청 ※방청 당일 본인 신분증 지참
방청 신청 방법
| 개인: 회의 개최 당일 직접 방문 신청
| 단체: 회의 개최 전일까지 공문 또는 유선 신청
송파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의정 활동을 만날 수 있습니다. http://council.songpa.go.kr
| 문의 구의회 사무국 02-2147-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