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의회
송파구의회 제261회 정례회 폐회 등
2019-01-25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12월 26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월례회의는 개회사, 환영사, 감사패 전달 및 의정대상 시상, 직원표창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구의회 의장들은 상정된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사에서 이성자 의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그동안 정책성과를 돌아보고 2019년 다양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올 한 해 한마음이 돼서 노력해 주신 의장님들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월례회의에서는 다양한 정책으로 지역 발전을 이끈 송파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송파구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이황수, 한상욱, 이영재 의원에게 의정대상을 수여하였다.




2019 신년인사회 개최

2019 신년인사회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1월 9일 송파구의회 제1회의실에서 ‘2019 송파구의회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송파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역대 의장, 박성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과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내빈소개, 신년사 및 새해덕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성자 의장은 신년사에서“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모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면서“올 한 해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구민의 뜻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는 열린 의정으로 신뢰받는 의 회상을 정립하고 구민이 공감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힘을 쏟는 26명의 구의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한 해의 포부를 밝혔다.



송파구의회 제261회 정례회 폐회


송파구의회 의장 이성자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 제261회 정례회가 12월 21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 날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이황수, 한상욱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상정된 안건 16개 중 14건을 원안가결, 2건을 수정가결하였다.

 주요안건을 살펴보면 △서울특별시 송파구 통합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의료급여기금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탄천유수지 체육시설 관리 · 운영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탄천유수지 체육시설 관리 · 운영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 세출 예산안,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비롯한 16개의 안건이다.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된 이번 정례회에서는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 세출 예산안 및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총 11명의 의원들이 5분 자유발언과 구정질문을 하는 등 내실있는 의정활동이 이어졌다.

 이성자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2018년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제261회 정례회에서 구정질문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 및 2019년도 예산안 심의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준 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2019년 새해에도 지역과 구정발전을 위해 더 나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표를 향해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새해각오를 밝혔다.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 발언 (18.12.21)

이황수 의원(오금, 가락본동)
가락동 중앙전파관리소 주민과의 상생

 “송파 ICT보안 클러스터” 조성계획은 2025년까지 진행되는 장기 추진 사업이다. 개발계획이 진행되는 동안 주민의 불편이 계속될 것이 뻔한데,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중앙전파관리소의 담장 허물기 및 테니스코트 시설의 전면개방을 제안하고자 한다. 약 50년간 비효율적이고 폐쇄적으로 운영되어 왔던 시설의 일시적인 공개를 통해 구민의 복리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



한상욱 의원(풍납1 · 2, 잠실4 · 6동)
민관 합동 일자리 창출 방안 제안
 최근 우리나라는 전국적인 고용 참사의 돌파구로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에 치중하고 있는데 독일의 사례에서 보듯이 관주도가 아닌 민관합동 일자리 창출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우리 송파구도 일자리 대책으로 관내 기업 간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을 아우르는 매칭사업을 실시할 것과 덧붙여 원 플러스 원, 기업이 한 명을 채용하면 추가 한 명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방식의사업을 검토할 것을 제안한다.



현장 중심 의정 활동(상임위원회 현장방문)

행정보건위원회

행정보건위원회 현장방문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윤영한)는 12월 4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였다.
 위원들은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에 위치한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여 14층 회의공간과 11층 개별사무실, 개방형 사무공간 등 관련 시설을 차례로 시찰한 후 일자리정책과장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장의 현황 보고를 받고 의견을 수렴하였다.
 윤영한 위원장과 위원들은 조만간 입주할 유망 청년창업기업들이 매출증대와 고용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에서 최상의 창업환경을 제공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시건설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형대)는 11월 27일 공사 마무리 단계에 있는 918공구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최종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 날 현장방문은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공사현장 브리핑, 공사현장 라운딩, 열차탑승, 개통식 장소 현장 점검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이성자의장도 함께 하였다.
 김형대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삼전역 4번 출입구에서 대합실과 변전소 및승강장 등 시설의 안전여부를 점검하고 이어 3단계 개통 예정 구간인 삼전역에서부터 둔촌오륜역까지 열차시승으로 내부 편의 공간 및 좌석 착석감 등 최종 안전운행 점검을 실시하였다.
송파소식 2019년 02월호
송파소식 2019년 02월호
송파소식 2019년 02월호
  • 등록일 : 2019-01-25
  • 기사수 :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
송파소식 2019년 02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