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새소식
[2025 송파의 섬김행정] 국민행복민원실 4회 연속 재인증
2025-11-24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송파의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서강석 송파구청장

송파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심사에서 4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의 관점에서 공간환경, 민원서비스, 민원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2015년 첫 인증 이후 올해까지 10년간, 최고 수준의 민원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는 구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송파구의 섬김행정이 민원실 환경 개선부터 서비스 품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결과입니다. 송파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민원행정과 02-2147-2290

민원실 전경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송파의 민원서비스

인허가민원 원스톱서비스
503종의 인허가 업무를 단 1회 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

전국 최초 여권과 신설
여권 업무의 전문성과 신속한 처리, 효율성을 높임.

하하호호 민원동행서비스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의 업무 처리를 돕는 동행 서비스 운영.




현장에서 만나는 섬김행정
제49회 청백봉사상의 주인공,
이채윤 복지1팀장을 소개합니다.

‘청백봉사상’은 청렴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타의 모범이 된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올해 전국 243개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8명을 시상한 결과, 송파구 가락2동 이채윤 복지1팀장이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 팀장은 자살시도나 우울증, 사기 등 위기 상황에 놓인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형 복지’를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고립가구를 위한 ‘청춘학교’를 운영하고 웃음치료, 생일피자, 무료 이미용, 빨래방 운영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 등 현장에서 섬김 행정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친오빠에게 신장을 기증해 생명을 살리고, 탈북민 구호단체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꾸준한 후원 등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사람 중심의 복지를 실천하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채윤 님
이채윤(복지1팀장)

이번 청백봉사상 수상은 개인이 아닌 함께 노력해 온 주민과 동료들에게 주는 상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남은 공직생활도 늘 주민 입장에서 행동하며 사람 중심의 복지를 실천하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늘 현장에 찾아오셔서 문제를 해결해주시려는 노력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정오한 님
정오한(가락2동)

평소 저와 같은 어려운 이웃들을 가족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주시는 우리 팀장님이 최고입니다. 특히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늘 현장에 오셔서 해결해 주시려는 노력이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팀장님이 제가 외롭지 않도록 친구들을 소개해 주어서 서로 의지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팀장님이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다른 곳에 안 가시고 가락2동에 오래오래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송파소식 2025년 12월호
송파소식 2025년 12월호
  • 등록일 : 2025-11-25
  • 기사수 :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
송파소식 2025년 12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송파소식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