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금공원 인공폭포
4개의 폭포수가 흐르는
송파의 명물로 재탄생합니다
오금역 2번 출구에 7m 높이, 1,628㎡ 규모의 인공폭포 조성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오금공원의 인공폭포가 오는 8월 새롭게 개장합니다. 기존 노후된 폭포의 상·하수조 및 펌프를 교체하고 인조암을 보수하여 새로운 휴식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오금공원 입구에 위치한 인공폭포는 최대 7m의 높이와 150톤의 담수 용량으로 가동시간 동안 시원한 폭포수를 쏟아내며 공원 산책길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노약자, 유모차 이용주민 등 보행약자가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데크길(무장애숲길)을 조성하였습니다. 데크길은 주차장 입구에서 탁 트인 폭포 상단부까지 이어집니다.
지난해 조성된 황톳길부터, 시원한 폭포수, 데크길까지 지역 명물로 재탄생한 오금공원에서 피서를 즐겨보세요.
▲ 데크길(무장애숲길)
가동시간 | 매일 9시~ 16시, 정시에 맞춰 30분씩 가동 (1일 8회)
문의 | 공원녹지과 02-2147-3391
더욱 더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
어린이보호구역 10개소에 속도 줄이는
도트무늬 포장
송파구가 전국 최초로 어린이보호구역 시작 도로면에 도트무늬 미끄럼 방지포장을 설치했습니다. 기존 노면과는 차별화되는 붉은색으로 시인성을 확보했고, 보호구역 시작 부근 3m 구간을 도트무늬 요철 형태로 포장하였습니다. 도트 굴곡으로 인해 운전자는 차량 진동을 직접 느끼며 ‘여기서부터 어린이 보호구역’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도트무늬 포장은 방이초 등 관내 10개소에 우선적으로 설치했으며, 보행자 및 운전자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송파구는 앞으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해 관내 보호구역 118개소 전역에 설치를 확대하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잠현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입구
문의 | 도로관리과 02-2147-3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