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는 삼일절 정신을 기리고 기념하기 위해 대형 태극기 및 송파구 도시 브랜드(4종: CI, 슬로건, BI, 캐릭터)를 게양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독립운동가의 마음으로 수많은 송파구민이 한자리에 모여 만세삼창을 부르게 될 뜻깊은 행사를 미리 들여다본다.
55m 대형 태극기 설치
일본의 식민 통치에 항거해 우리나라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역사적인 날 삼일절. 삼일운동은 일제강점기에 일어난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으로 우리나라의 독립 의지와 저력을 보여준 큰 사건이었다. 그런 뜻깊고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고자 송파구는 오는 3월 1일(수) 오전 10시 가락사거리(가락동 600)에서 ‘제 104주년 삼일절 기념, 대형 태극기 게양식’을 진행한다.
개최 장소에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55m 크기의 대형 태극기가 설치된다. 이는 민족의 독립정신과 자주 의식을 계승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고, 송파구가 국제적 도시이자 대한민국의 선구적 도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송파구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것이다.
삼일절 행사 정보
일시2023년 3월 1일(수) 오전 10시
장소 가락사거리(송파구 가락동 600)
문의 송파구청 02-2147-2235
송파구 도시 브랜드와 함께
대형 태극기 양옆으로 송파구 도시 브랜드인 CI, 슬로건, BI, 캐릭터를 함께 게양해 애국심과 더불어 애향심을 되새기고자 한다. 송파구 BI인 위 러브 송파(송파사랑·나라사랑)는 이날 구민에게 처음 선보인다. 삼일절을 맞아 대형 태극기와 송파구 도시 브랜드를 세워 송파사랑 나라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일절 노래를 시작으로 게양 퍼포먼스, 기념사 및 축사, 한림예고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 만세삼창이 이어질 예정이다.
숭고한 삼일운동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각 집마다 태극기 게양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