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송파 이슈] 일하는 조직, 송파가 달라집니다!
민선 8기 ‘다시 뛰는 송파’ 조직 개편
2022-10-25
본문글자크기
각종 인허가 민원, 원스톱 처리로 쉽고 빠르게!
민원행정과 민원처리팀에서 한 번에 해결
민원인이 인허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여러 부서를 개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으로 민원 사항을 처리하는 ‘민원처리팀’이 신설되었다. 인허가 민원을 통합 관리하는 민원처리팀은 민원인이 구청 2층 ‘인허가 민원 전담 원스톱 창구’만 방문하면 상담부터 교부에 이르는 모든 업무를 한 번에 진행·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총 25개 부서, 38개 분야, 420여 건 민원을 이곳에서 관리한다.
▲ 송파구청 2층 민원행정과 민원처리팀 전경
일시 10월 4일(화)부터
장소 2층 민원행정과 민원처리1·2팀
내용 인허가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개인, 법인, 단체 등
문의 민원행정과 02-2147-2290
주요 개편 내용
| 단 신설 1단(전략개발기획단)
| 부서 신설 4개 부서(여권과, 생활체육과, 자원활용과, 미래공간개발과)
| 부서 통합 1개 부서(일자리정책담당관, 지역경제과 → 경제진흥과로 통합)
이번 대대적 조직 개편은 민원인 동선 간소화, 민원실 혼잡도 완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보다 신속한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팀 이관 사항 안내
QR코드를 통해 이관 부서 업무 내용 및 문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민이 이해하기 쉬운 부서 명칭으로 변경(18개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