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6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
▲ 운영위원회
▲ 행정교육위원회
▲ 재정복지위원회
▲ 도시건설위원회
제296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2022년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사 일정 안내
회수 제297회 임시회
회기 10월 12일(수)~20일(목)
주요 일정 예결위 구성 결의,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안건 처리 등
회수 제298회 정례회
회기 11월 21일(월)~12월 20일(화)
주요 일정 예결위원 선임, 행정사무감사, 구정 질문, 2023년도 예산안 심의 등
※ 회기 일정은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의원연구단체 활동
송파의정연구회, ‘자원순환 및 반려문화’ 연구 주제 선정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의정연구회’(회장 김호재)는 9월 15일(목) 의회 회의실에서 정책 간담회를 갖고, ‘송파구 자원순환 개선 연구’와 ‘선진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연구 주제로 선정했다.
연구회는 선정한 2개 주제의 사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김포시 자원화센터 및 태산패밀리파크 반려견놀이터를 10월 초 현장 방문, 송파구 자원순환센터 및 반려견놀이터 운영 실태와 비교 분석해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호재 회장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송파구 자원순환센터와 반려견놀이터의 운영상 문제점을 파악하고, 현재 모범적으로 시설을 운영 중인 타 자치단체를 벤치마킹하는 활동을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송파의정연구회는 김호재 회장을 비롯해 정주리 부회장, 김정열, 조용근, 박성희, 배신정, 박종현, 최옥주, 신영재, 김샤인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송파생활연구회,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 연구 주제 선정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생활연구회’(회장 김성호)는 9월 15일(목) 의회 회의실에서 연구 주제 선정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간담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직면한 문제점을 다각도로 진단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 주제로 정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 실현을 위한 정책 지원 방안을 논의해나가기로 했다.
송파생활연구회는 김성호 회장을 비롯해 장원만 부회장, 김영심 부회장, 김광철, 김순애, 이하식, 이혜숙, 손병화, 장종례, 이강무, 김행주, 최상진, 곽노상, 전정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 14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성호 회장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양육·보육 성공 사례와 27개 동의 영유아 보육환경을 조사하는 한편, 전문기관의 연구용역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송파구 맞춤형 아이 키우기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의회 이모저모
송파구의회, 행정감사·예산안 심사 관련 세미나 실시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지난 9월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속초, 양양 등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 ‘제9대 송파구의회 의원 역량 강화’의 목적과 ‘2022년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의 핵심 사항, 실전 사례 검토, 예산안 심사의 방향 설정’이라는 주제로 의원 역량 강화 초청 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초청 강사인
정창수 박사의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 착안 사항 및 실전 사례, 예산안 심사의 방향 설정’이라는 주제를 통해 의정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박경래 의장은 “제9대 송파구의회 개원 후 처음 진행될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번 특강과 세미나가 의원들의 역량이 한층 더 높아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송파구의회, 제22회 한성백제문화제 개막식 참석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지난 9월 30일(금) 오후 7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한성백제문화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박경래 의장을 비롯해 송파구의원 전원이 주민들과 어울리며 지난 코로나19의 시련을 이겨내고 성대하게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를 축하하고 기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박경래 의장은 평화의 문 광장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이번 한성백제문화제를 계기로 송파구의회도 한성백제시대부터 이어져온 송파의 문화유산 가치를 되새기고, 송파를 세계적인 문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