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 7m 초대형 LED 구(球),
송파만의 랜드마크
석촌호수 사거리 서호측에 첨단 미디어아트 조형물 ‘더 스피어’가 나타났습니다. 석촌호수는 잠실관광특구로 지정되어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서울의 대표명소입니다. 더 스피어가 위치한 곳은 석촌호수 관리사무소가 있었던 자리로 이번에 더 스피어와 함께 매력적인 정원으로 변모하여 주민들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더 스피어는 지름 7m 완벽한 구(球)형태의 LED 미디어아트 조형물입니다. 독창적이고 다양한 미디어콘텐츠는 물론 방문객이 작성한 메시지와 사진을 더 스피어에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도 즐길 수 있어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송파대로 걷고 싶은 가로정원의 첫 시작점인 더 스피어에서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세요.
더 스피어 운영 안내
하절기 : 09:00 ~ 22:00
동절기 : 09:00 ~ 21:00
콘텐츠 상영 20분, 키오스크 체험 10분 순으로 운영
※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문의 | 공간개발과 02-2147-2150
더 스피어 콘텐츠
최신 미디어 기술로 완성된 ‘더 스피어’는 다양한 미디어아트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구(球)형태를 활용하여 지구와 달, 태양계 모습부터 송파의 풍경, 신진작가 작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일 년 내내 이어집니다. 더 스피어는 KBS 9시 뉴스를 비롯한 다양한 언론매체에 소개되며 송파의 명물,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KBS
“어디서도 보지 못한 멋진 랜드마크”
Mogylko-Song Iuliia(우크라이나)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저에게 더 스피어는 놀라움 그 자체였어요! 특별한 작품이 신기했어요. 새로운 랜드마크가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 같아요.
“SNS로 세계 여러나라 친구들에게 자랑할래요”
Calah Profit, Keshia Williams(미국)
우연히 들른 석촌호수에서 만난 더 스피어는 이번 한국 여행에서 본 최고의 작품이에요. SNS로 자랑할 사진도 많이 찍어서 신나요.
“제 사진이 뜨는 걸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김주옥(위례동)
키오스크로 사진을 찍었는데, 둥근 화면에 제 얼굴이 딱 나오는 걸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네요. 아이처럼 즐거웠던 순간을 경험하게 해준 송파구, 고마워요!
키오스크로 특별한 순간을 남기세요
AI 캐리커쳐 만들기
① 체험하기 메뉴에서 AI 캐리커쳐 체험 진행
② 사진을 촬영 후 캐리커처 스타일 선택
③ The Sphere에 전시하기
나만의 메시지 만들기
① 체험하기 메뉴에서 나만의 메시지 체험 진행
② 단어 조각을 선택하여 문장 만들기
③ 메시지 스타일 선택
④ The Sphere에 전시하기